로그인    회원가입    화신사이버대학교 메인
:: 심리상담센터 / 서비스안내 / 심리검사

심리검사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특성과 심리적응상태, 적성, 능력, 잠재력등을 측정하고 평가합니다.

- 개인 생활 전반의 여러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전문심리검사와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종류
 
실시목적
소요
시간
인성
검사
성격
유형
검사
(MBTI)
자신의 타고난 또는 익숙한 심리적 경향성을 살펴보고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와 성숙을 돕기 위한 검사입니다.
30~40분
다면적
인성
검사
(MMPI)
정서적으로 잘 적응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는 가를 알 수 있는 검사입니다. 각종 심리 부적응 및 이상상태를 알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주정적인 결과물을 예방,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시간~
1시간 30분
문장
완성
검사
(SCT)
개인의 욕구상태와 부모 및 교사, 동성, 이성친구들에 대한 태도를 파악하기 위함으로 성격 역동에 대한 심리진단 정보를 얻고 전반적인 심리적 적응을 판단하는데 사용합니다.
20~30분
PAI
성인의 다양한 정신 병리를 측정하기 위해 구성되어있고 임상진단. 치료계획 및 진단집단을 변별하는데 정보를 제공합니다. 현재 개인이 경험하고 있는 어려움이나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영역을 구체적으고 전반적으로 파악가능하고 현대사회를 살면서 일반인들이 흔히 경험하는 대인관계문제, 공격성, 스트레스, 알코올문제 및 약물문제까지 파악가능합니다.
50~60분
스트
레스
검사
(IBSS)
스트레스에 대한 개인이 경험하는 인지-정서-신체-행동 반응을 객관적으로 측정 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에 대한 개인의 취약성과 유발요인까지 포괄적으로 측정한다.
20~30분
강점
검사
(CST)
긍정심리학을 기반으로 개인의 성격강점을 측정하여 자신의 성격강점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이를 활용함으로써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개발된 검사이다
40분
적성검사
적성
탐색
검사
개인의 적정과 흥미에 비추어 자신의 적성과 관련된 진로를 찾아보는데 도움을 주는 검사입니다.
30~40분
- 심리검사 실시 일주일 후부터 검사해석 가능합니다.
- 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 예약은 지정된 시간을 지키셔야 합니다.